키즈젠발달심리연구소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키즈젠발달심리연구소가(이하 “회사”라고 합니다.)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의 모든 정보, 자료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을 한 이용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회원정보”는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를 청하는 이용고객의 성명, 이메일, 핸드폰 번호 등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기호)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는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와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단말기”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뎀 등을 말합니다.

7. “서비스”는 단말기(PC, 스마트폰,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키즈젠발달심리연구소의 모바일 웹과 어플리케이션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유료 서비스”는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9.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게시한 글, 문자, 음성, 음향,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을 통해 알리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정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 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초기화면에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30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으면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회원이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해 동의하고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는 것으로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회사가 승낙한 것으로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4. 한 사람에게 한 개의 ID만 발급되며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나. 허위로 가입 신청서로 내용을 기재했을 때

   다. ID가 기 가입된 회원의 ID와 중복되었을 때

   라.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마.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바.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사.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

  아.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할 때

  자.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이 회원가입을 신청할 때

6. 회사가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에서 요청하는 이메일 인증 또는 핸드폰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2. 본 서비스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자녀 정보 등의 정보를 등록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본 서비스는 실명으로 이용해야 하며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ID는 삭제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1.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의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가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고자 하는,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을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폭주, 서비스 설비의 장애, 정전, 국가비상사태 등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이 불가능 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런 회원에게 그 사유와 기간에 대해서 사전 또는 사후 공지합니다.

5.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이런 경우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경우

   나. 타 이용자를 모욕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다.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라.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마. 홈페이지에 음란물을 올린 경우

   바. 반국가적 내용을 포함한 경우

   사.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으로 복제하거나 저작권이 있는 음원파일을 홈 계정에 올린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일시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을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으며 별도의 통보 없이 문제의 게시물을 회사가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제품의 향상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제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제품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규정 간 기간 동안 이벤트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벤트 기간을 공지합니다.


제9조 심리검사 및 상담서비스에 관한 책임에 제한

1. 회원들이 실시한 심리검사와 상담 내용이 회원과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검사와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가. 전쟁,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검사 내용이 공개되거 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나.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검사내용과 상담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들을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사용상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심리검사 및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검사의  개/보수를 위한 통계자료 활용

   나.상담 사례집 발간

   다.마케팅 통계자료 활용을 위한 자료 가공

   마.학술활동

   바. 새로운 검사지 개발과 연구목적으로 활용

4. 아래와 같은 경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나.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5. 상담 및 컨설팅 내용은 심리학 분야 학술적 이론에 바탕을 둔 상담전문가의 주관적 답변으로 회사의 서비스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상담전문가의 의견을 받아들여서 최종 결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상품 안내 및 활용, 정보 제공, 심리 상담이나 의견 등으로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거하여 철저히 보호하고 관리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제공 중인 서비스 중 적절하지 않다고 자체 판단하거나 회사의 사정 등으로 취소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길 때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제 11조 회원과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양도, 임대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 및 광고 정보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4. 회원의 신상 정보 변경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해 문제가 생기는 경우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5. 회원은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약관, 관계 법령, 이용 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증여, 양도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을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8. 회원은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타인의 초상권,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음란물 게재 및 유포, 미풍양속 및 사회 질서를 해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9.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나.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정보를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는   등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를 전송 또 는 게시하는 행위

 라.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사칭하는 행위

 마. 회사에서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바.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 연락처를 도용하거나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사.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을 권유하는 메일, 스팸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내용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미풍양속과 공공질서를 해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다른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개인정보 동의 없이 저장, 공개하는 행위

 자. 본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으로 영업 활동하는 행위

 차. 본 사이트의 서비스를 방해 또는 파괴할 목적으로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소프트웨어 바이 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 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카.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 경하는 행위

 타. 범죄와 결부되어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파.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다른 이용자를 지속적으로 고통을 주는 행위

 하. 회사에서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0.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사전 허락 없이 회사와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 다. 하지만 회사는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 회 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 러나지 않 는 가공된 통계 자료 등 의 마켓팅 자 료로 사용되 는 경우

  다. 회원과 이용자 선호에 따른 서비스와 광고 및 홍보를 실시하기 위하여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우

11. 회사는 게시판이나 대화방 등의 공간에서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이름, ID, 이메일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3자로부터 원치 않는 메시지를 받거나 제 3자에 의하여 공개된 정보가 수집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서비스의 사용의 편의를 위하여 Cookie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okie란 다시 방문하는 사용자를 파악하고 그 사용자의 계속된 접속과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돕기 위해 웹사이트가 사용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Cookie는 사용자의 컴퓨터를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시스템 내부로 침입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파일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광고주나 관련 있는 제3자가 Cookie를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Cookie는 Cookie 를 부여한 사이트 밖에서는 의미가 없는 유일한 번호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회원 혹은 사용자가 Cookie를 사용한 정보수집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Cookie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또는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원의 권리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에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거래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거래를 취소하거나 완료하여야 하며 그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고 이행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완료될 때까지 회원탈퇴가 제한 될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삭제 등 회원 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2.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각종 정보에 대해 불만사항을 회사에 전달하여 개선 및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의 요구에 대해 회사는 최대한 노력은 하지만 회사는 회원의 요구를 모두 수용할 의무를지는 것은 아닙니다.

3.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정정 또는 일부 삭제할 수 있지만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필요로 하는 신상정보는 회원 탈퇴가 아닌 이상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제 13조 회원자격의 박탈

1. 회사는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 통보 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가. 홈페이지 이용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을 하는 경우

   나. 입증되지 않은 피해에 대한 보상 요구를 하거나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회사의 업 무를 방해하는 경우

   다. 회원 가입 시 허위로 입력사항을 기재한 경우

   라.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음란물을 거래 혹은 유포한 경우

   마. 회사나 타인의 명예훼손, 비방, 허위 정보 유포 등 폐해를 끼친다고 판단되는 경우

   바. 홈페이지를 통하여 법에 위촉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회사의 승낙을 받지 아니하고 부당 광고를 하는 경우


제 14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1.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게시한 자에게 있으며 게시물의 신뢰도와 정확성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직접 삭제한 게시물은 회사가 별도로 보관하거나 복구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임의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다.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라.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적 성격이라고 판단될 경우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바.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아. 범죄 행위에 결부된 내용이라고 판단될 경우

    자.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 15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할 경우 게시한 회원과 협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서비스 내의 게재권과 자사 운영 외부 채널의 거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와 서비스에 게제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의 게시물 내용이 14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모든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이용자는 회사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 모든 게시물에 대한 게시권을 갖습니다.

3.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가 동의를 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저작권을 소유한 저작물을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저작권 침해 행위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회사를 면책시키지 못했을 경우 회사의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7조 구매신청

1.   제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핸드폰번호, 이메일 등의 입력

3.   약관에 동의

4.   비용 확인

5.   제품 등의 구매 신청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8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이용자가 온라인 심리검사 구매 신청을 하여 쿠폰번호를 받은 경우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 온라인 심리상담과 오프라인 심리상담은 예약금과 상담비를 입금한 경우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9조 이벤트 운영

1. 회사는 필요에 따라 이벤트를 운영합니다.

2. 이벤트는 그 종류와 참가자격 등의 내용에 대하여 회사의 자체 판단에 따라 수시 변경가능하며, 공지사항 등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20조 대금결제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 지금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 폰 팽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다. 휴대폰 결제


제 21조 환불규정

1. 온라인 개인 심리검사 환불

결제 후 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결제 후 14일 이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검사를 끝까지 진행하지 않았어도 쿠폰을 사용한 경우와 쿠폰을 사용하지 않았어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한 경우 환불 불가합니다.

2. 온라인 기관 및 단체 심리검사 환불

결제 후 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결제 후 14일 이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검사를 끝까지 진행하지 않았어도 쿠폰을 사용한 경우와 쿠폰을 사용하지 않았어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한 경우 환불 불가합니다. 또한 결제된 총 검사지 개수가 반품으로 기본 단체 부수 미만인 경우 단체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으며 개인 심리검사 비용으로 다시 계산됩니다.

3. 온라인 심리상담, 오프라인 심리상담 예약금 및 상담비 환불

   가. 유선전화로 연락하여 취소한 경우 – 예약 전일까지 환불 가능(예약 당일 취소하면 환불 불가)

   나. 이메일로 취소 신청한 경우 - 예약 상담일 3일 전까지 메일을 주신 경우 환불 가능(그 외 환불 불가)


제 22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교체, 보수, 정기점검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자연재해나 전쟁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가 있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자료를 잘못 선택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서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를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9. 회사가 제공한 다양한 링크는 회원이 판단하시어 효율적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링크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있지 않습니다.

10.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등의 신뢰도와 정확성 등 내용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된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고 회사를 손해로부터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3조 분쟁의 해결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귀책사유가 회원에게 있을 경우 어떤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원만한 해결을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대전 민사 지방 법원으로 합니다. 


제 24조 휴먼계정

1. 회원이 1년 동안 회사를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원활한 회원관리를 위하여 휴먼 계정으로 회원 자격으로의 활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25조 기타사항

본 약관에 규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서는 전기통신사업 법령, 정보통신망촉진 등에 관한 법령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6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12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