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약물없이 치료합니다.

2021-09-30

“ADHD 약물 없이 치료합니다.

 

ADHD 아이들은 행동과 욕구를 조절하는 능력이 약해서 자기조절력이 낮고 주의력이 결핍되고 과잉행동을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ADHD의 특징은 전두엽의 발달이 지연되므로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한데 전두엽의 발달이 늦은 이유는 전두엽을 사용해본 경험이 적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두엽의 발달을 도을 수 있는 양육태도를 취해야한다. 부모가 아이를 대신해서 아이가 마무리해야 할 것들을 해결해준다든지, 아이가 자신의 욕구를 조절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고 허용하는 것 등은 아이의 경험정보를 박탈하여 자녀의 전두엽 발달을 저해하는 양육태도이다. 또한 ADHD인 아이들의 뇌파를 검사하면 각성상태보다 오히려 안정상태일 때 하이 베타와 감마파가 표준범위보다 높게 나타나고 동시에 세타파도 표준범위보다 높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아이가 안정을 취할 수 없는, 늘 불안하다는 것과 같다. 따라서 뇌파를 조절하는 훈련을 하는 것도 필요하다.

뇌는 Neurogenesis(신경생성), Plasticity(뇌의 가소성)가 특징인데 이는 뇌 신경세포는 생성되고 변화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뇌의 특징으로, ADHD는 그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하고 전두엽을 발달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치료한다면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상황에 적절한 뇌파가 출현할 수 있도록 뇌파 훈련을 하는 것도 필요하다. 뇌파 훈련은 자신의 신체를 활용하는 피지컬 훈련법과 뇌파기를 사용하는 뉴로피드백이 있다.

ADHD를 일으키는 원인은 아이들마다 서로 다르고 매우 복잡한 원인이 있다. 중요한 것은 ADHD를 일으키는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해 내는 것이 치료에 관건이다.

키즈젠발달심리연구소는 유아의 정서행동장애 조기 판단을 위한 마음발달검사 방법유아동 정서행동장애 판단을 위한 관계성 발달 분석 방법으로 특허를 등록하여 아이들의 문제행동이나 정서장애를 조기에 발견하고 문제행동에 대한 타켓 치료를 할 수 있는 독자적이고 차별화된 치료 전략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정서행동장애를 일으키는 원인을 분석할 수 있는 자체 검사지를 개발하여 ADHD 뿐만 아니라 정서장애를 가진 아이들의 타켓치료가 가능하여 치료율이 매우 높고 치료기간도 짧고 재발율이 낮다. 뇌파검사와 뇌파훈련도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가 실시하고 분석한다.